사업영역

5. 디지털 사회공헌 홍보 사업

디지털 사회공헌 홍보 사업 목적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재도전 기업가정신을 확산시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유도하고 디지털 리스타트 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주요 목표입니다.

person in red sweater holding babys hand

5-1. 한국 디지털 사회공헌 대상(어워드) 사업

목표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인정하고 격려하여 더 많은 기업과 개인이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도록 동기를 부여.

추진 내용

중앙일보, 동아일보 등 미디어와 공동으로 연간 디지털 분야 사회공헌 활동을 평가하여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시상하고, 대외 홍보 지원

KIRA | (사)한국ICT리스타트협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법인 사단법인 한국아이씨티리스타트협회 KIRA

5-2. 재도전 기업가정신 주간(Re-Start Entrepreneur Week)

목표

실패에 대한 사회 인식과 편견을 개선하고, 사회적으로 재도전을 존중하고 응원할 수 있는 분위기 정착

추진 내용

실패를 경험하고 재기에 성공한 창업자들이 참여하는 워크숍, 세미나, 성공사례 발표, 한국 디지털 사회공헌 어워드 수상 행사 등을 추진하고 대중 매체 및 SNS를 활용한 캠페인을 통해 재도전의 필요성과 사회적 기여 효과를 전파함.